저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자주 봅니다.

특히나 침대에 누워서 다리를 쭉펴고 감상하는것! 최고의 기쁨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주로 미드를 보는데 다시 시작한 워킹데드를 매주 봅니다. 전에는 PC의 uTorrent로 동영상을 받아 USB연결후 영상을 넣었는데

요즘은 tTorrent로 영상을 다운받아 바로 시청합니다! 그럼 이번엔 tTorrent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lay Store 에서 tTorrent로 검색후 설치! 

 

설치후 실행하면 Wifi연결시에만 다운로드할시에 대해 물어 봅니다.

Wifi전용으로! 하지만 나는 데이터가 남아돈다! 하시는분은 모든 접속 누르시면 됩니다 ㅋ

 

메인 화면 

하단의 검색 ~ 자석 모양의 마그넷까지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 돋보기 화면!

여러 토렌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고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킹데드 검색해볼려고 walking으로 검색해본 결과 입니다.

 

tTorrent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토렌트 사이트 목록!

 

 

두번째 폴더모양의 불러오기! 

스마트폰에 저장된 토렌트 파일을 불러오고 실행합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전송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파일 선택을 하면 토렌트파일 내부의 다운받을 수 있는 파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시작! Lite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속도가 250kb까지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세번째 토렌트 RSS

tTorrent에서 정의할 피드 제목과 불러올 RSS의 링크주소를 피드 링크에 적어줍니다!

 

네번째 마그넷 추가! 

마그넷 링크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 위치 변경으로 위치를 지정해 준후 전송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화면에 추가 됩니다!

 

마지막 설정! 

설정 화면입니다.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테마, 속도, 경로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중 중요한 속도저장경로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에선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Lite버전이라 다운로드 최대속도가 250입니다.

 

저장 경로다운로드 완료시 저장할 경로지정이 가능합니다.

이곳의 저장 경로를 지정하면 초기 토렌트 불러올시 상단의 저장 경로를 여기서 설정한 경로로 자동으로 불러와 집니다.

제 폰의 경우 인터넷에서 파일 다운로드시 sdcard/Download에 저장이되어 그곳으로 지정해 두었습니다.

이외에도 완료된 토렌트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토렌트 앱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tTorrent를 모르기전에는 aTorrent를 사용했었는데 제 핸드폰에서는

tTorrent가 aTorrent보다 다운로드를 먼저 시작하고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tTorrent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유료버전인 tTorrent PRO의 경우 Lite에서 제한한 다운로드 250KB속도를 제거해 무제한 속도 지원과 광고가 제거됩니다.

저처럼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자주보시는 분들께서는 필요한 어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