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윈도우 설치를 위해서는 CD-ROM이나 DVD가 필요했는데 이제는 USB가 보편화되면서

노트북에서도 ODD를 탑재하지 않는 모델이 주로 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이런 USB를 활용해 WINDOWS 7 USB/DVD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간단하고 빠르게 window7이미지를 USB에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microsoftstore.com/store/msusa/html/pbPage.Help_Win7_usbdvd_dwnTool


사이트에 접속하면 중간쯤에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항목을 클릭하셔서 받으시면됩니다.

XP의 경우는 닷넷프레임워크 2.0이상이 필요하며 win7의경우 별도의 파일없이 설치가능합니다.


- 설치후 실행 -

Browse버튼을 눌러 파일을 선택하신후


USB에 복사할지, DVD에 복사할지 선택해줍니다.


USB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USB의 경로를 지정후 Begin Copying 버튼을 누르게되면 창이나타나며

Erase USB Device로 USB를 포맷해야만 다음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복사중~


복사 완료! X버튼을눌러 창을끄거나 Start over버튼을 눌러 초기화면으로 가면됩니다.


이상 Windows7 USB DVD Tool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USB에 윈도우를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많이 사용하는 툴은 Window7 USB Tool

과 UltraISO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단점은 Vista이상만 지원이되며 XP의 경우 지원하지

않습니다. XP를 선택하고 진행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타납니다.

XP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빠른설치와 간단한 인터페이스는 누구나 쉽게 사용하기 좋은 툴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