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Jorte라는 달력 어플입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초기화하거나 새로구입시 설치하는 필수 어플중 하나인데요 제가삿던 스마트폰의 기본 어플들은 전부

한눈에 보기힘들고 기념일들에대해 빨간색 표시만 되어있고 어떤날인지에 대해 자세히 안적혀있는점이 마음에 안들어 Jorte를 설치합니다.

 

 

 

 

일정 추가!

이 스샷은 조르테 설치시 밑에 소개하는 스샷인데요 저는 일정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이분은 일정기능을 잘 사용하시네요 ㅎㅎ 

 

어플 설치후 일정을 추가하고싶은 날짜를 더블클릭한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추가와 시간, 글자색, 장소, 메모등을 설정후 작성 버튼을 누르면 2번째 사진처럼 일정 제목과 아이콘이 있을경우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ㅎㅎ

 

음력 추가!

하단 캘린더 - 캘린더 추가 - 음력을 추가후 캘린더 추가의 음력탭을 누르면 음력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번째 사진의 경우 음력주기를 매일로 설정했을시의 화면입니다. 위젯 화면에 음력날짜 출력을 원하시는 경우 꼭 음력탭을

추가한후 위젯을 생성해야 합니다.


국가별 휴일 불러오기와 다른 설정기능

국가별 휴일 첨삭 기능에서는 국가에 따른 공휴일을 불러오고 일요일처럼 빨간색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료 가져오기와 내보내기는 Google계정 연동, Jorte 클라우드 연동으로 데이터를 백업, 복구가 가능한데

Jorte 클라우드의 경우 이메일로 간단한 회원가입이 가능해서 번거롭게 많은 탭을 입력하지 않아도됩니다. ㅎㅎ

또한 동기화 주기등을 설정해서 주기별 데이터 백업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 하단의 새/배경/글꼴 탭에서는 화면의 배경, 색, 문자등을 변경할 수 있고

Jorte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아이콘과 배경화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Jorte는 기본 달력어플이나 다른 달력어플과 비교시 뛰어난 기능과 다양한 아이콘과 기능, 스킨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IOS 둘다 지원이 되는 Jorte는 달력어플중 단연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